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7 15:20:27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38일부터 312일까지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에 참여할 구직중인 지역 청년 30명을 모집한다.

구가 이번에 운영하는 사업은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이다.

먼저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정보보안 등 IT직종의 전문 교육을 실시해 4차산업 직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안정적 일자리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만 19~34세의 취업준비 중인 청년 25명으로 오는 4월부터 5개월 간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정보보안 개론, 리눅스·윈도우 서버, 모의해킹 등의 정보보안 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특히 교육 이후에도 취업연계를 위해 맞춤형 취업캠프(실무자강연, 전문가초빙 직무특강, 취업실전준비, 면접컨설팅, 모의면접 등) 실무 전문가 멘토·멘티 프로그램(실무전문가 1:5 멘토링) 사후관리(관련분야 구인업체 발굴 및 취업연계) 등 관리 방안을 마련,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은 지역 거주 만 19~39세 청년 5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지역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인턴으로 선정되면 주 5, 16시간 근무 기준으로 약 월170만 원 상당의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인턴기간에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단순 사무보조 업무는 가급적 제외된다.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s://jungnang.go.kr)의 구민참여인터넷접수 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일자리창출과(02-2094-2272)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취업지원 사업이 통해 지역 청년들이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xn--vg1b8h703blgat93b5idwvq.kr/news/view.php?idx=6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ccbs.kr toptvkorea.com http://칭찬합시다뉴스.kr